금속 느낌, 은색 광택 라벨 제품들(with. 잉크젯, 레이저)

 

스테인리스와 같은 금속 느낌으로 제품에 특별한 포인트를 주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은색 라벨지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은색 라벨지는 잉크젯 전용, 레이저 전용 제품으로 나눠집니다.

왼쪽부터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은색 광택 레이저, 은색 방수 레이저 제품입니다.

잉크젯 전용 제품으로는 강한 광택을 가진 은색 광택 방수 라벨지가 있고,

레이저 전용 제품으로는 은은한 광택이 장점인 은색 방수 레이저 제품과 종이 재질의 은색 광택 레이저 제품이 있습니다.

 

 

은색 라벨지의 점착면 비교

방수 라벨지의 점착면은 모두 은색으로 스테인리스와 같은 금속의 단면을 연상시키는 광택을 갖고 있고,

종이 재질의 은색 광택 레이저 라벨은 흰색 라벨에 은색 코팅하여 두 은색 라벨지와는 다르게 흰색의 점착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은색 라벨지 중 방수 재질의 2가지 제품은 PET 재질로 손으로 찢어지지 않습니다만,

은색 광택 레이저 제품은 종이 재질로 손에 힘을 가하면 쉽게 찢을 수 있습니다.

 

 

세 라벨 모두 라벨 자체의 색상을 가진 제품이라 컬러 인쇄 시 출력 결과물이 생각한 결과물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컬러는 원래보다 조금 어둡게 인쇄되므로 컬러 인쇄 시 참고 바랍니다.

 

 

라벨의 색과 위에 인쇄되는 색을 잘 이용하면 특별한 느낌의 색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은색 방수 레이저 라벨지에 노란색 컬러를 인쇄해 빈티지한 느낌의 컬러를 만들어 냈습니다.

노란색 외에도 다른 컬러를 사용하면 특별한 느낌의 라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라벨을 디자인할 때 참고해 보세요.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라벨지는 밝은 색상과 강한 광택을 갖고 있고, 고해상도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강한 반사력이 특징인 제품으로 컬러 출력 시 밝은 색상의 배경과 혼색이 되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라벨지에 강한 빛을 비추면 플레어 현상이 나타납니다.

 

은색은 라벨 중에서도 금색과 더불어 특별한 색상으로 특별한 곳에 많이 사용되는데요.

활용 사례를 살펴볼까요?

 

 

 

동일한 재질에 부착하는 라벨

 

사용한 라벨지

CL236SP 은색 방수 레이저 제품 >

 

 

은색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무광의 은색으로 알루미늄이나 스테인리스 제품에 이질감 없이 잘 어울립니다.

비슷한 느낌으로 제품의 일부인 것처럼 붙일 수 있습니다.

한때는 이러한 특징으로 전자제품을 위한 라벨로 주로 사용되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주의] 은색 방수 레이저 제품은 금속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전자 제품의 기판 뒷면에 붙일 경우

전류의 합선 위험이 있으니 전자 부품에 사용 시에는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네임스티커로 활용, 은색 광택 라벨

 

약간은 어둡긴 하지만 차분한 컬러를 가진 은색 광택 라벨지는 제품을 위한 네임스티커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컬러나 이미지를 사용한 디자인의 경우 라벨의 색상에 영향을 받아 조금 어둡게 인쇄될 수 있으니 디자인 시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사용한 라벨지

CL628SL 은색 광택 레이저 제품 >

 

 

 

고품질 인쇄를 이용한 기프트 스티커

 

고해상도 출력 및 컬러 인쇄에도 다른 두 제품보다는 덜 영향을 받는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라벨지도 라벨의 장점을 이용해 선물을 위한 스티커로 사용해 보세요.

일반 라벨보다는 특색있는 연출을 할 수 있고, 특유의 밝은 색상과 강한 광택, 고품질의 인쇄를 이용하여 고급스러운 라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한 라벨지

CJ580SU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제품 >

 

지금까지 아이라벨의 3가지 은색 라벨의 특징과 활용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전자제품, 스테인리스, 다양한 제품에 각 재질의 특징을 잘 파악해서 사용하시면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선택 시에 참고하시고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3월이 왔는데도 아직 날씨가 춥네요.

따뜻한 차 한잔하시면서 잠시 여유로운 시간으로 마음 건강 찾으세요. 고맙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