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 하면 생각나는 재질이 있으신가요?

아이라벨에서 가장 많은 규격을 보유하고 있는 두 가지의 라벨지.

둘 다 종이 재질로 가장 광범위한 활용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라벨입니다.

제품 네임스티커, 주소 라벨, 스티커 등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활용사례로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라벨지는 흰색 모조와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로 두 제품 모두 종이 재질입니다.

흰색 모조 라벨지가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보다 조금 더 밝습니다.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의 경우에는 제품의 표면 코팅으로 백색도가 낮아진 것 같습니다.

 

 

흰색 모조 라벨지는 잉크젯, 레이저 프린터 상관 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겸용 제품이고,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는 제품 명에도 표기되어 있듯이 레이저 프린터 전용 제품입니다.

 

두 제품 모두 레이저 프린터에서 출력하고 비교해보면 출력 품질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에 출력했을 때, 조금 더 차분한 느낌입니다.

흰색 모조 라벨지와 비교해 조금 더 어두워 보일 수 잇으나 같이 놓고 비교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상대적인 느낌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두 제품 모두 종이 재질이라 물에 닿으면 라벨이 물을 흡수해서 라벨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라벨에 물이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 모조 라벨지의 경우 잉크젯 프린터로 출력할 때, 라벨이 물에 닿으면 내용이 번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손으로 힘을 가하면 찢을 수 있습니다.

손으로 찢어지지 않는 제품을 원하신다면 PET, PP 재질의 방수 라벨 제품이 있습니다.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의 표면 코팅은 레이저 프린터로 출력 시 토너의 증착률을 높이기 위한 코팅으로 레이저 프린터에서 출력 시 해상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출력 시에는 옵션 조절을 통하여 용지를 광택지, 라벨지 등으로 바꿔서 출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바코드와 같이 선을 스캔해 정보를 읽는 라벨은 인쇄물의 해상력이 중요한데,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는 레이저 프린터에 맞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가 들어간 제품용 라벨이나 제품 품질 표시 라벨 제작에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광범위한 활용 용도를 가진 스탠다드 제품 – 흰색 모조

 

흰색 모조 라벨지는 가장 기본적인 재질로 활용성도 높습니다.

 

 

가성비가 좋아 보통 사용하는 라벨 대부분이 종이 재질의 제품입니다.

모조지라고 하면 조금 이해가 안 될 수 있지만, 복사 용지(75g~80g)라고 하면 잘 아시겠죠.

복사 용지와 같은 재질과 무게의 제품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사용한 라벨지

CL425 흰색 모조 >>

CL580 흰색 모조 >>

 

 

사용한 라벨지

CL234 흰색 모조 >>

 

 

제품 관리, 품질표시, 바코드를 위한 최적의 제품 – 흰색 광택 레이저

 

표면 코팅으로 토너 증착력을 증가시켜 해상력이 향상된 제품,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는 제품을 위한 라벨로 많이 활용되는 제품입니다.

 

흰색 모조 라벨지와 같은 종이 재질이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표면 코팅으로 레이저 프린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제품입니다.

 

만약 갖고 있는 프린터가 잉크젯 전용 프린터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사용하는 용도는 조금 다르지만, 잉크젯 전용 광택 용지도 따로 있습니다.

관련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포토 라벨로 만드는 레시피북

 

사용한 라벨지

CL535LG 흰색 모조 >>

 

 

바코드나 큐알코드 등 스캐너로 정보를 읽어야 하는 라벨이나 작은 공간에 많은 내용을 작은 글씨로 넣어야 할 때

(수출입 제품, 품질 관리 라벨, 각종 제품용 라벨 등) 탁월하게 활용되는 제품입니다.

제품을 위한 라벨로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사용한 라벨지

CL234LG 흰색 모조 >>

 

종이 재질로 비슷하게 활용할 수 있지만, 조금은 다른 두 가지 스탠다드 라벨을 비교, 소개해 드렸습니다.

흰색 모조와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는 라벨 중에서 가장 많은 규격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원하는 규격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사용하는 용도에 맞는 라벨을 재질 리뷰를 통해 잘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