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라벨에는 우리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종이 재질 라벨지부터 “이런 재질도 있어?”라는 생각이 드는 특수 재질의 라벨지까지 있습니다.
원하는 재질 이외에도 어떤 라벨지가 있나 살펴보는데, 워낙 많은 재질이 있어서 이 라벨지가 어떤 재질인지 잘 모를 때도 많으시죠?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라벨지는 특수 재질로 한눈에 “아…이 재질은” 하는 분도 많이 있으리라 생각되는 재질입니다.

 

 

소개해 드릴 라벨지는 반투명 트레이싱 레이저 라벨지로, 많은 분이 떠올리는 그 트레이싱지를 라벨지로 만든 제품입니다.

 

트레이싱지는

 

 

그림 위에 올려놓고 전사하기 위해 사용하거나 설계도를 그릴 때 사용하는 반투명의 종이로 도면 제작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종이입니다.

 

 

 

트레이싱 레이저 제품의 재질 특성

 

종이 재질 – 찢어지고 물을 흡수

 

손으로 쉽게 찢을 수 있는 종이 재질로 물에 닿으면 인쇄한 내용이 번지지는 않지만 물을 흡수하면 라벨지가 쭈글쭈글하게 변형됩니다.

(인쇄한 내용이 번지지 않을 뿐 방수 재질은 아닙니다.)

 

 

깨끗하고 오묘한 느낌의 인쇄

 

일반 종이 재질과 달리 반투명한 재질의 특성으로 피점착면의 영향을 받아 부착 대상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집니다.

흰색부터 조금 더 진하고 명도가 낮은 색상이 잘 어울리는 라벨지입니다.

제품의 표면이 밝은 색상일 때 더욱 잘 어울리며, 어두운 색상의 제품은 라벨과 색상이 분리되어 이질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뒤에 이어 설명하겠습니다.

 

 

반투명 재질은 부착하는 대상의 배경색이나 패턴, 질감과 잘 어우러져 몽환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용기에 붙이는 제품 라벨, 고급 포장에 사용하는 라벨 등 고급스러움, 특별함을 나타낼 수 있는 라벨지입니다.

 

사용한 라벨지

CL540HT 반투명 트레이싱 레이저 보러가기 >>

 

 

라벨 선택할 때 주의점! (반투명 라벨이냐? 투명 라벨이냐?)

 

반투명 라벨지는 유리처럼 투명한 표면에 붙였을 때 라벨지가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붙였을 때 완전한 투명 라벨지와 차이가 있으니, 라벨을 붙이는 대상이나 목적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흰색, 노란색, 연녹색과 같이 연한 색상의 표면에 붙였을 때 더 잘 어울리고 사용하기 편하니 참고하세요.

 

이러한 독특한 특성을 가진 제품의 활용에 대하여 이야기해 볼까요?

 

 

화장품 용기, 악세서리를 위한 라벨

 

화장품과 악세서리에 고급스러움, 신비로움 연출하기 위해 활용하기 좋은 재질입니다.

투명과 불투명의, 그 중간 투과성이 제품의 색을 흐리게 투과시켜 은은하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면서 라벨지의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사용한 라벨지

CL580HT 반투명 트레이싱 레이저 보러가기 >>

 

 

스페셜 라벨

 

제품에 붙이면 제품의 색과 어우러지고 브랜드의 정체성, 방향을 홍보할 수 있는 스페셜 스티커의 역할을 합니다.

 

사용한 라벨지

CL428HT 반투명 트레이싱 레이저 보러가기 >>

 

 

 

감사 스티커 – 증정품, 사은품을 위한

스티커에는 감사스티커가 빠질 수 없죠. 감사, 증정을 위한 라벨로 활용하면 특별함을 더 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포장지에 간식을 넣어 포장하고 감사 인사를 붙여 선물해 보세요. 반투명 라벨지가 붙어만 있어도 시선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사용한 라벨지

CL642HT 반투명 트레이싱 레이저 보러가기 >>

 

아이라벨 제품 중에서 특수 재질에 속하는 반투명 트레이싱 레이저 라벨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종이나 PET 같은 대중적인 재질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연출하거나 부착 대상에 특별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 특수 재질을 찾아보세요. 고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