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색 글자 만들기(반전 포인트)

 

흰색을 인쇄할 수 있는 일반 프린터는 없습니다.

하지만, 반전 컬러를 이용하면 흰색으로 글자를 인쇄한 것 같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색상의 반전을 이용해 검은색 배경에 흰색 글자가 인쇄된 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흰색 글자가 나오게 하려면 출력하는 대상의 배경이 흰색이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인쇄하는 라벨지의 색상에 따라서 글자 색상이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반전 효과를 이용한 라벨 제작의 단점은 잉크나 토너 소모가 많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하게 포인트를 주고 싶은 곳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라벨을 만드는 것은 간단합니다.

배경색을 밑에 두고 위에 글자를 쓴 후, 글자의 색상을 흰색으로 지정하면 됩니다.

라벨지를 넣고 출력할 때 흰색이 출력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해 출력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방식입니다.

 

 

반전 효과로 만든 라벨은 제품의 포인트로 내용을 강조하거나 중요한 점을 설명하기 위한 역할로 효과적입니다.

일반 설명과 혼용해서 사용하면 더욱 좋겠네요.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디자인 프로그램이나 아이라벨2 프로그램에서 흰색 글자로 디자인한 후,
크라프트 라벨에 출력하면 흰색 부분이 인쇄가 되지 않습니다.

 

어디선가 크라프트 재질에 흰색 글자로 인쇄된 경우를 보신 적이 있으시다면
그것은 일반 프린터가 아닌 인쇄소의 전문 장비를 통해 인쇄한 것을 보신 것입니다.

 

 

흰색을 인쇄하기 위해서는 특수한 장비나 공정이 필요합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를 해드렸네요 🙂

반전 색상을 이용하여 특별한 감사 스티커, 상품 홍보를 위한 라벨에 포인트를 넣어보세요.

 

 

음식의 맛도 살리고 멋도 내는 고명처럼 맛있는 반전 효과로 멋있는 라벨을 만들어보세요.

고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