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컬러 라벨지 출력의 진실

 

산뜻하면서도 강렬한 색상이 특징인 제품, 트루컬러 라벨지.

부착 대상에 포인트로 제품의 홍보, 다양한 분류 관리용 라벨로 자주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이용하여 컬러 이미지를 출력할 경우, 흰색 라벨지에 출력하는 것보다 이미지의 해상도가 저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같은 재질의 흰색, 파스텔컬러 라벨 제품과의 출력 비교를 통하여 차이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루컬러 라벨지

 

트루컬러 라벨지는 선명하고 강한 색상이 특징인 제품으로 재질은 종이입니다.

잉크젯, 레이터 프린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겸용 제품입니다.

 

 

 

강한 색상이 특징으로 주로 검은색 문자나 도형을 출력하여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자 이제, 여러 가지 컬러가 들어간 문자나 이미지를 트루컬러 라벨지에 출력하면 어떤 모습인지 각각 출력 상태를 비교하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컬러 이미지 출력 비교

 

왼쪽부터 흰색 모조 라벨지, 하늘색 파스텔컬러 라벨지, 파란색 트루컬러 라벨지에 같은 이미지를 출력했습니다.

흰색 라벨지에 출력된 것이 기본이라고 한다면, 하늘색 파스텔컬러 라벨지에 출력된 것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다만 라벨지와 동일한 색상의 컬러가 선명하지 않고 덮여서 탁하게 출력되었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한 색상의 파란색 트루컬러 라벨지의 경우에는 이미지의 파란색 부분이 배경색과 구분이 되지 않고,

이미지의 흰색이나 명도가 낮은 파란색 계열은 배경색으로 채워지는 것처럼 출력되었습니다.

 

 

트루컬러 제품은 라벨지의 고유색상이 출력된 이미지의 색상 구현에 영향을 줍니다.

이미지와 동일하거나 같은 계열의 색상은 배경색에 묻혀버리고,

배경색이 밝고 진한 편에 속하는 노란색 트루컬러 라벨지 또한

다른 색상보다는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지만 명도만 조금 올라갔을 뿐 결과는 비슷했습니다.

앞에서 봤던 파란색 트루컬러 라벨과 동일하게 이미지의 옅은 색상이나 흰색으로 처리된 부분은

컬러 라벨지의 배경색으로 채워져 흰색이나 옅은 파스텔컬러 제품보다는 선명한 색상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컬러 라벨지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출력할 경우 꼭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배경색이 강할수록 지정한 컬러나 이미지 색상이 생각한 대로 구현되지 않을 수 있으니

라벨을 디자인할 때 제품의 종류와 색상을 고려해야 최적의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벨 디자인에 화려한 이미지나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흰색 라벨지로 출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트루컬러 라벨지의 최적인 출력

 

트루컬러 라벨지에 출력은 되도록이면 검은색이나 진한 단일 색상으로 구성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검은색 강력 추천!)

검은색은 노란색, 초록색과 같은 밝은 색상을 가진 제품에 더 깔끔한 느낌으로 출력됩니다.

 

 

트루컬러 라벨지는 제품의 포인트로 사용됩니다.

컬러를 잘 이용하면 제품의 시각적인 효과를 높여줘 주목성 있는 상품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제품 라벨 디자인 시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분류 관리용으로 활용하는 트루컬러 라벨지

 

지금까지 얘기한 것들은 트루컬러 라벨지의 아주 작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루컬러 라벨지는 강한 색상으로 부착 대상을 멀리서 봐도 한 번에 구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라벨지에 출력되어 있는 문자나 이미지보다 더 시각적으로 구분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같은 모양의 보관 용기나 박스를 쉽게 구분하기 위해서는 컬러로 구분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좋습니다.

색상만 보고도 내용물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게 됩니다.

분류 관리를 위해서는 트루컬러 라벨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꼭 사용해 보세요.

정리해 보면

* 트루컬러 제품에 출력은 컬러보다는 검은색이나 진한 색상으로 디자인하고 출력 추천

* 컬러 제품에 다양한 컬러가 들어간 이미지, 문자를 출력하려면 파스텔컬러 라벨을 활용하길 추천

* 다양한 컬러가 들어간 이미지, 문자를 디자인한 라벨은 흰색 라벨지에 출력하는 것이 결과물이 좋음

* 컬러로 분류를 위한 라벨로는 트루컬러 라벨 제품이 효과적

 

 

자, 효과적인 라벨지 활용에 도움이 되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루컬러 라벨에 출력 결과를 비교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더 많은 컬러와 다양한 라벨지들은 아이라벨 홈페이지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라벨지를 찾아보세요.

 

그 밖에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