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라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러 포스팅에서 조금씩 다루었던 잉크젯 프린터에 관한 팁을 총정리하는 편입니다.

 

먼저 프린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프린터는 잉크젯과 레이저 프린터 두 가지로 나뉩니다.

두 가지 프린터 모두 고유의 장단점을 갖고 있어서 어떤 프린터가 더 좋은 프린터인지는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사용하는 용도와 용도에 맞는 기능, 비용을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다는 말씀드립니다.

잉크젯 프린터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으며, 작고 가벼워 공간을 작게 차지하고 출력 해상도가 높아서 사진 출력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용지에 출력할 수 있어서 문서 출력에도 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잉크의 건조가 빠르지 않아 출력물을 바로 사용할 수 없고 출력 속도가 느리며 잉크가 빨리 소모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레이저 프린터는 빠른 출력 속도와 출력량 대비 비용, 높은 내구성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출력 속도가 빠르므로 대량의 문서 출력에 많이 사용되며, 잉크젯 프린터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을 출력할 수 있고 출력물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레이저 프린터는 비교적 크고 무거워 공간을 많이 차지하며, 출력 해상도가 낮아 사진 출력과 같은 높은 해상도를 요구하는 결과물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가 잉크젯, 레이저 프린터에 장단점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 갖고 계시는 프린터가 잉크젯 프린터일 경우에 설정을 어떻게 해야 잉크젯 라벨을 최상의 퀄리티로 출력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린터와 연결된 프로그램이라면 출력 시에 프린터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용지의 재질이나 출력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 전용 라벨이면 재질에 따라 프린터 옵션이 달라지는데요.

종이 재질인 흰색 모조 잉크젯 라벨지와 방수이지만 표면이 무광인 흰색 무광 방수 잉크젯 재질은 매트지와 고품질을,

표면이 유광인 라벨들은 프리미엄 광택지와 최고품질을 선택해서 출력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출력하시면 위의 사진처럼 다른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시는 프린터와 환경 등 다양한 변수가 생길 수 있으니 충분한 테스트 후에 라벨을 출력하고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이렇게 최상의 퀼리티의 결과물을 얻으셨는데, 사용하는 용도가 외부 자극이 많은 곳에 사용하시나요?

물이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 사용하시나요?

그럴 땐 라벨지키미를 붙여주세요!

 

 

라벨지키미는 종이 재질의 라벨지를 방수 라벨인 것처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방수 라벨지의 내용을 한 번 더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방수 라벨지를 구매해 잉크젯 프린터로 출력하면 라벨지가 번지지 않겠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사용하시는 프린터와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라벨지키미 사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라벨지키미를 선택하실 때는 사용하시는 라벨보다는 조금 더 큰 크기로 선택해 주셔야 습기나 물기로부터 라벨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대로 했는데도 출력 결과물에 선이 생기거나 잘 안된다면 프린트기의 헤드 청소를 하시고 출력하시기를 바랍니다.

잉크젯 프린터의 경우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헤드에 잔여 잉크가 남아 출력 결과물이 좋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시간이 다소 걸려도 최상의 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으시려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세요.

잉크젯 프린터 출력 향상팁 (ft. 아이라벨, 라벨지) >>

 

만약 레이저 프린터를 갖고 계시거나 복합기를 갖고 계신 분께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라벨 출력할 때 인쇄 옵션 설정(재질별 총정리) >>

 

그 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