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효과로 라벨 꾸미기

20170109_invert_label_list

 

반전. 상황을 역전시키거나 위치를 거꾸로 되게 하거나, 흑과 백을 반대로 하는 의미로 요즘엔 드라마, 영화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보는 사람에게 주는 파급효과가 큽니다.

이 반전효과를 라벨에 이용한다면 위에 말 중에 흑과 백을 반대로의 의미를 적용시키면 됩니다. 보통 라벨지는 흰색이나 컬러 면에 검정색의 글자나 이미지 등을 인쇄하는 것이 대부분의 활용입니다만, 반전 효과로 라벨을 제작하면 좀 더 강렬한 인상 등을 줄 수 있습니다.

 

주제를 부각 시키는 효과

20170109_invert_label01

여러 색상으로 반전 효과를 사용하여 라벨지를 만들었습니다. 라벨지의 원래의 색상이 주제를 나타내는 기호나 글자 등의 색상이 됩니다. 흰색 라벨지 등을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반전 효과로 만든 이미지는 팽창효과가 있기 때문에 동일한 이미지라도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플랫(Flat)디자인 적용

20170109_invert_label02

플랫(Flat)디자인은 말 그대로 납작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납작한 느낌이라고 표현 했지만, 그 의미는 단순함을 추구하는 디자인으로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많이 보실 수 있는 트렌드 입니다. 단순함은 의미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이런 플랫 디자인요소를 이용할 때도 반전효과로 디자인 하면 색다른 맛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 이미지처럼 배경색을 가진 라벨지의 색상을 사용하여 표현 하고자 하는 대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클립아트 등을 이렇게 이용해보시는 것 어떠신지요 ^^.

 

강렬한 느낌 그대로

20170109_invert_label03

샤방샤방이나 은색과 같이 일반 라벨지와는 다른 스타일의 표면을 가진 라벨지에 반전효과를 이용한 라벨지로 제작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광택이 강한 표면을 가진 라벨지들은 주제부분을 남기고 나머지 부분을 어두운 컬러 등으로 가리는 형식으로 디자인하면 좀 더 강렬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반전 디자인으로 구성된 라벨이나 디자인 등은 우리주변에서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응용하셔서 사용하시는 라벨지에도 멋진 효과를 연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