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젯 전용지로 양념 용기 꾸미기

20160801_sourceContainer_list

가정에서 자주 활용하는 조미료, 양념 등 소스 등을 담은 용기를 잉크젯 전용 라벨지를 활용하여 꾸며 보았습니다. 용기에 담겨지는 다양한 소스의 분류 관리를 위한 목적 외에도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작은 즐거움까지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재료소개

20160801_sourceContainer_01

생활용품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작은 용기들입니다. 소금, 후추, 각종 향신료 등을 넣어서 활용할 수 있는 용기로 많이 보셨을 것 입니다. 용기들은 대부분 투명하기 때문에 내용물을 쉽게 구분할 수 있지만 라벨지를 사용하면 좀 더 예쁜 모습으로 만들 수 있어 데코레이션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라벨지 만들기

20160801_sourceContainer_02
사용할 라벨지는 최근에 출시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잉크젯 전용 라벨지를 사용했습니다. 잉크젯 전용 라벨지는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하지만, 라벨지에 물이 닿았을 때 인쇄 내용이 번지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주방에서 주로 사용할 경우 물에 많이 접촉할 수 있기에 잉크젯 전용 라벨지로 제작된 라벨이라면 더욱 편리합니다.

라벨지 부착하기

20160801_sourceContainer_03
20160801_sourceContainer_03-1
출력한 라벨지를 양념병에 부착했습니다. 민밋한 양념병이 좀 더 생기가 있어 보이네요. ^^.

20160801_sourceContainer_04
납작한 소형의 양념통 뚜껑에 원형 라벨지를 부착했습니다. 안에 어떤 소스가 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어 편리하겠네요.

물이 묻어도 안전

20160801_sourceContainer_05
앞에서 설명 드렸듯이 잉크젯 전용 라벨지는 물에 묻어도 인쇄내용이 번지지 않습니다. 주방이라면 물과 많은 접촉이 있는 곳일 텐데. 라벨이 번지면 이래저래 불편하겠죠. 손이 많이 가는 곳이라도 라벨지 인쇄내용은 번지지 않습니다.

라벨지에 물이 묻은 경우는 손으로 문지르지 마시고, 마른 행주나 티슈 등을 이용해서 살짝 물기만 제거해주시거나, 그대로 건조시켜 주시면 됩니다. 종이 재질의 라벨지라면 물이 묻은 체로 문지르면 라벨지 자체에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벨지의 궁극적인 활용은 알맞은 장소 및 제품에 부착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활용하는 용기와 장소에 맞는 재질의 라벨지를 활용한다면 더 없이 편리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만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부착할 대상에 잉크젯 전용 라벨지의 활용 한번 더 생각해보실 것을 추천 해드립니다.
* 사용한 라벨지 구매하기 : 흰색 고광택 잉크젯 전용지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