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대중화되어서 많이 볼 수 있지만,
십여 년 전만 해도 제품에 붙이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던 갈색 크라프트 라벨입니다.
이제는 가정, 사업장, 회사에서 누구나 라벨을 디자인하고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시대지만,
아직도 크라프트 라벨은 다른 재질보다 특별한 느낌을 줍니다.
갈색의 표면은 펄프로 표백하기 전의 색으로 내추럴한 느낌과 포근한 감성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갈색의 색상과 재질은 박스와 패키지로 매칭하기도 좋습니다.
크라프트는 노트, 포장봉투같이 다양한 제품으로 재탄생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로 박스를 활용한 다양한 연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크라프트 제품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보세요.
박스 속에 숨은 갈색 크라프트 라벨
가장 일반적인 크라프트 제품 매칭은 배송, 적재를 위한 박스입니다.
같은 재질인 박스에 크라프트 라벨을 붙이면 특히 매칭이 좋습니다.
제품 위에 인쇄한 듯한 효과까지는 무리가 있을 수 있지만 같은 재질과 분위기로 일체감은 다른 제품보다 좋습니다.
박스 속에 숨었다는 표현을 할 수 있을 정도의 효과도 연출할 수 있으니,
포장의 내용과 종류에 따라 크라프트 라벨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인쇄가 없는 무지 크라프트 박스에 포인트로 라벨을 붙여 마무리했습니다.
물론 다른 컬러나 재질로 라벨의 존재감을 알릴 수 있지만,
같은 컬러와 재질의 크라프트 제품을 활용하면 마치 패키지에 라벨이 스며드는 것 같은 느낌과 고급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크라프트 제품으로 튀고 돋보이는 느낌보다는 스며들고 하나가 되어 일체감 있는 연출로 제품을 더욱 의미 있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특히, DIY, 핸드메이드 제품에 잘 어울립니다.
멋지게 패키지를 완성해보세요.
크라프트는 노트의 커버부터 속지까지..다양한 팬시상품으로 재탄생되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사용하는 라벨을 같은 소재로 사용하면 제품과의 연관성으로 자연스럽게 매칭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가죽 제품의 설명, 목공예품을 위한 라벨 등..
색상과 재질의 연관성을 찾아서 크라프트 제품과 연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색상과 질감으로 특별한 느낌을 주는 갈색 크라프트 제품의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마치기 전 한 가지 더.
크라프트 박스는 표면이 거칠거나 박스 자체의 유분(인쇄와 코팅으로 인한 기름성분)으로 라벨지가 떨어질 수도 있어서 라벨 위에 라벨지키미를 붙여주면 안전합니다.
라벨 위에 라벨지키미를 붙이면 방수라벨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라벨을 보호해 장기간 라벨과 내용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보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