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에 가까운 투명 라벨지로 부착 대상의 색과 질감을 표현할 수 있고

유리와 같이 투명한 제품에 붙였을 때 더욱 효과가 좋은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가 있습니다.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PET :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하나) 재질로 쉽게 찢어지지 않으며 방수 재질입니다.

이미 있던 50μm의 제품의 절반의 두께인 25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가 출시되어 비교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여기서 μm은 나노단위의 길이, 종이의 두께를 표현하는 단위로 마이크로미터, 미크론이라고 읽습니다.

 

 

먼저, 라벨을 떼었을 때 “정말 얇구나”라는 생각이 드는 라벨입니다.

얇은 막과 같은 느낌으로 50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와 같이 비교하면 두께의 차이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두께가 달라서 두 제품이 서로 다른 것인가?

그렇지 않습니다. 두께만 다를 뿐 두 제품은 같은 재질의 라벨지입니다.

50μm의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의 경우 지름이 작은 원통형 제품이나 구형태의 곡면을 가진 제품에 붙이면 PET 재질의 특성인 복원력으로 라벨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많은 연구와 개발을 통해 50μm보다 얇은 25μm의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얇은 재질의 25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당연하게도 방수 재질의 제품으로 50μm의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보다 제품에 밀착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얇아진 두께로 제품에 붙이기 전에 라벨이 겹쳐지거나 구겨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외형을 가진 투명 제품

 

3가지 재질을 외형으로만 비교하면 모두 같은 제품으로 보여서 시각적으로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겉모습은 똑같네…

 

 

다른점은 두께의 차이

 

25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보다 50μm의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의 탄력이 강합니다.

25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탄력이 없고 라벨이 얇아 힘이 없어 흐느적거리는 느낌으로 투명 라벨지키미와 유사합니다.

(비교는 아래표를 참고하세요)

 

 

라벨을 붙이고 보면 두께의 구분은 어렵습니다.

근본적으로는 같은 제품이지만 두께만 다르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두 가지 두께의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와 비슷한 외형의 투명 라벨지키미를 표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얇은 재질의 투명 방수 라벨지 주의점

 

앞에서도 한 번 말씀드렸습니다만, 25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워낙 얇은 두께에

장력도 적은 제품이라 자칫 손가락에 붙거나 면적이 좀 큰 라벨은 점착면끼리 겹치거나 구겨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PET 재질의 제품은 인쇄 후에 정전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부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투명 라벨은 점착면에 지문이나 흔적을 남기지 않으려면 핀셋이나 칼을 이용해서 떼어내는 것도 좋습니다.

손가락이 라벨과 닿는 것을 최소화해주면 점착면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25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 활용 소개

 

25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지름이 작은 원통형 컨테이너에 붙이면 더 효과적입니다.

지름이 작은 제품에 붙일 때 50μm의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장력으로 인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25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제품과 밀착이 잘 되고 두께가 얇아서 더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스듬하면서 볼록한 구형태의 곡면을 가진 유리제품에 붙이는 라벨로 더 효과적입니다.

좋은 밀착력과 함께 두꺼운 라벨지보다 장력이 약해서 라벨이 벌어지거나 떨어지는 경우가 확연하게 줄었습니다.

 

제품의 임의 개봉을 막기 위하여 주로 식품에 많이 사용하는 씰 형태의 봉인 라벨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봉인 라벨도 곡면 제품처럼 제품의 일부분에 붙이는 형태가 많아 얇은 재질의 라벨지가 더 좋습니다.

 

 

25μ 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 25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와 50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같은 PET 재질.

– 작은 원통이나 곡면에 붙일 땐 장력이 약해 라벨이 벌어지거나 떨어짐이 최소화됨.

– 사용하는 대상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세요.

 

투명(25μm) 방수 레이저 제품 보러가기 >>

 

얇은 두께로 제품과의 밀착력이 좋고 곡면에 붙여도 잘 떨어지지 않는 25μm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를 다른 제품과 함께 소개해 드렸습니다.

같은 투명 라벨지이지만 사용하는 대상과 목적에 따라서 제품을 구분해서 사용하시면 더 좋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제품에 알맞은 라벨 골라보세요.

고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