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나무껍질을 연상시키는 색상과 느낌, 그리고 표백이 되지 않아 거친 느낌의 종이는 무엇일까요?
네, 정답은 크라프트입니다.
독특한 컬러와 느낌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죠.
갈색 크라프트 라벨지는 표백이 된 흰색 라벨지나 컬러로 코팅된 컬러 라벨지와 달리
원재료를 표백 처리하지 않은 펄프 본연의 색상과 재질을 그대로 사용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더 자연스럽고 친환경적인 제품입니다.
다만 본연의 색상으로 인해 인쇄 결과가 예상과 조금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갈색 크라프트 라벨지의 인쇄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컬러를 인쇄하고, 자세히 들여다보다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된 색상표를 흰색 모조 라벨지와 갈색 크라프트 라벨지에 각각 인쇄해서 비교했습니다.
흰색 모조 라벨지에 인쇄한 것과 비교했을 때 크라프트 라벨지는 자체 색상으로 인해 조금 더 탁한 컬러로 인쇄되어 라벨에 영향을 줍니다.
크라프트 라벨지에 컬러 인쇄를 할 때는 충분한 테스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진한 색상 계열 인쇄
엷은 계열 색상 인쇄
물론 크라프트 라벨지에 컬러 인쇄를 해도 선명도는 좋습니다.
부드러운 색감과 느낌도 전해지는 것 같네요.
이대로 인쇄해도 괜찮겠지만 정확한 색상 표현이 필요하시다면 충분하지 않겠죠.
이미지 인쇄를 비교해 보다
다중 컬러 이미지 부분의 비교
이미지 역시 컬러와 마찬가지로 크라프트 라벨지에 인쇄한 이미지의 명도가 낮아졌습니다.
흰색과 명도가 높은 색이 있는 부분은 인쇄가 되지 않거나 크라프트 라벨지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아 엷게 인쇄가 됩니다.
각각 다른 이미지 스타일에서 인쇄 결과를 살펴볼까요?
크라프트와 비슷한 색상의 이미지는 찰떡같은 분위기로 인쇄
검은색 인쇄는 선명합니다.
멀티 컬러는 전체가 톤 다운된 듯한 느낌이..
갈색 크라프트 라벨은 커피 제품을 위해 태어났는가? ㅎ~
결론을 내보자면, 컬러 인쇄는 생각보다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색상 구현이 중요한 라벨이라면 컬러 라벨지를 쓰지 않는 것이 좋지만,
크라프트 라벨지는 자체의 독특한 색상과 느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컬러 인쇄 시에도 독특한 라벨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라벨 제작과 인쇄 시에 위의 색상표를 인쇄한 것을 참고하세요.^^
갈색 크라프트 라벨지 활용
커피와 갈색 크라프트
크라프트 하면 커피가 떠오르지 않으세요?
커피의 색상과 향기는 크라프트 라벨지의 색상과 느낌을 닮아서 이러한 인상을 받게 됩니다.
원두를 로스팅 해서 판매하는 곳이라면 원두 소분 봉투에 붙일 라벨로 크라프트 라벨을 사용하면 잘 어울립니다.
로스팅 날짜와 원두의 종류와 비율을 표기하고 판매할 때 사용하면 좋을 듯하네요.
크라프트와 크라프트의 매칭은 항상 잘 어울립니다.
봉투보다는 조금 더 밝은 색상이지만, 동일한 재질의 패키지와는 잘 결합되어 제품의 멋을 살려줍니다.
사용한 라벨지 :
문구류를 위한 갈색 크라프트
종이와 크라프트 라벨은 서로 연관이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연상이 됩니다.
판매용 제품에 꼭 붙여야 하는 품질관리 표시 라벨을 크라프트 라벨로 만들어보세요.
문구류 제품의 일부처럼 잘 어울립니다.
사용한 라벨지 :
수제품을 위한 갈색 크라프트
수제품 포장엔 특별한 라벨은 필수죠.
제품의 특성에 따라서 사용하는 라벨이 다르겠지만, 빈티지하고 친환경적 감성을 위한 연출이라면 크라프트 라벨이 좋습니다.
특히, 종이로 된 패키지라면 크라프트 라벨은 패키지의 일부인 것처럼 더욱 친근한 느낌을 줍니다.
사용한 라벨지 :
거칠고 독특하면서 자연스럽고 친환경적인 느낌의 라벨지, 갈색 크라프트의 컬러 인쇄 비교와 활용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뭔가 색다른 느낌의 라벨을 찾고 계신다면 크라프트 라벨을 추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