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색 광택 방수 라벨지 잉크젯 프린터에서 출력하자!

20160711_SU_list

안녕하세요. 다양한 라벨지를 좀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리는 라벨 리뷰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에 출시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잉크젯 전용 라벨지 중에서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라벨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Up질러 An번져의 슬로건으로 물에 닿아도 인쇄한 내용이 번지지 않는 잉크젯 전용지의 특징과 PET재질의 견고한 특징을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라벨지로 비교해 살펴보겠습니다.

1. 재질소개


* 라벨지의 표면

20160711_SU_01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라벨지의 표면은 주변의 사물이 반사될 정도의 강한 광택이 있습니다. 표면도 매끄럽습니다. 비슷한 재질로 은색 방수 레이저 전용지와 표면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레이저 전용지가 좀 더 은은한 광택이 있네요.
* 튼튼한 PET재질

20160711_SU_02

방수, 절연, 튼튼함의 특성을 가진 PET재질의 라벨지로 손으로 찢으려 해도 잘 찢어지지 않습니다. 외부에서 많이 사용한다면 종이 라벨지 보다 손상이 적겠네요.

2. 특징

20160711_SU_03

다른 잉크젯 전용 라벨지와 마찬가지로 물에 닿았을 때 인쇄내용이 변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이라벨 잉크젯 전용지들의 차별화된 특성입니다.
* 물에 닿았을 때 라벨지 표면의 변화

20160711_SU_04

한 가지 알려드릴 것은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전용지의 표면이 물에 닿았을 때의 변화 입니다. 물에 닿으면 표면이 닦인 것 처럼 색상이 일시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물과 접촉한 부분이 서서히 건조되면 원상태로 표면 색상이 복원되며, 인쇄 내용이나 라벨지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구매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표면의 색상 변화는 라벨지에 잉크가 잘 증착 되도록 도와주는 촉매제가 코팅이 되어 있어 잉크성분이 아닌 다른 용매가 닿았을 경우 색상이 일순간 변하게 됩니다. 제품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습니다.

3. 인쇄상태

20160711_SU_05

인쇄상태는 깨끗하고 선명합니다. 좋은 품질의 인쇄를 위해서는 인쇄 옵션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20160711_SU_06

용지 옵션을 조절하여 출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좋은 품질의 인쇄 결과 뿐만 아니라 간혹 제기되는 검정 잉크의 번짐 현상 등도 막을 수 있습니다.

4. 라벨지의 활용

20160711_SU_07

은색 표면을 가진 특성으로 같은 색상의 제품에도 잘 어울리고, 반짝이는 표면으로 시선을 끌 수 있어 DIY 상품이나 선물용품 등의 라벨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5. 결론

– 물에 강한 방수 재질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

– 좋은 인쇄 품질로 제품용지, DIY 상품 등에 활용

– 은색 라벨지가 필요한 잉크젯 프린터 사용자에게 딱 맞는 제품

장점들을 정리하면 이정도 일 것 같네요. 무엇보다도 은색 방수 라벨지를 잉크젯 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번지지 않는 특성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활용을 기대합니다.  추천 드립니다.

*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라벨지 제품 보기

고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