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불볕더위와 열대야..뜨겁지만 활기찬 기운이 느껴져 좋은 여름이지만, 역시 밤낮을 가리지 않는 더위는 모두를 힘들게 하네요.
여름은 특히 물과 관련이 많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물과 연관 있는 라벨지는 역시 방수 라벨지인데요.
그중에서도 물과 닮은 투명함으로 부착 대상과 잘 어울려 제품 라벨부터 스티커까지 다용도로 사용되는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겉보기에는 투명 스카치테이프 같지만 방수 재질로 물에 닿아도 인쇄 내용이나 라벨지가 손상되지 않습니다.
레이저 프린터 전용 제품으로 출력할 때 옵션을 “코팅용지” 등으로 재질을 변경하여 출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의 특징을 이용한 활용 사례를 한 번 알아볼까요?
투명 라벨지는 투명 재질의 유리병에 붙이면 잘 어울립니다.
마치 유리병에 인쇄한 듯한 착시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담기는 내용물의 색상의 진하기에 따라 인쇄된 내용이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사용한 라벨지 :
OL530LT 투명 방수 레이저 타원형 라벨지 자세히보기 >
반투명한 용기에도 잘 어울리는 재질로 라벨이 너무 두드러지게 나타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제품과 어우러져 제품 라벨이나 깔끔한 느낌의 네임스티커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사용한 라벨지 :
CL437LT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 자세히보기 >
사용한 라벨지 :
CL580LT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 자세히보기 >
색상이 있는 제품의 경우 투명 라벨지를 사용해 인덱스 라벨이나 네임스티커로 활용했습니다.
표면에 인쇄를 한 듯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붙이는 대상의 색상을 고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용한 라벨지 :
CL828LT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 자세히보기 >
투명 라벨지를 이용해 펜에 네임스티커로 붙였을 때 사진과 같이 일부분이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는 PET 재질로 곡면에 붙였을 때 원상태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강한 라벨지입니다.
이런 PET 재질의 특성을 보완하기 위하여 라벨지키미를 이용해 사진과 같이 덧붙여 감아주면 떨어지는 현상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이라서가 아니지만, 투명과 물.. 왠지 닮은 느낌으로 연관 지어 투명 방수 라벨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흰색 라벨지만 써보셨다면 다른 느낌의 투명 방수 레이저 라벨지도 한 번 사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