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Simple, Recycle
캔에 담긴 옥수수. 콘캔 많이 사용하시죠? 이 콘캔을 이용하여 연필꽂이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할 캔입니다. 마트나 식품매장, 슈퍼 등에 쉽게 구입해서 요리 등에 많이 사용하는 재료입니다.
레시피
1. 부착한 라벨을 떼어낸다.
캔에 부착되어 있는 라벨을 떼어 냅니다. 의외로 쉽게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잔여 물이 남아 있을 경우는 수세미 등으로 물에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
떼어낸 캔의 속살(?)은 빈티지한 느낌이네요. 가로로 줄이 있는 양각 문양에 은은한 광택이 있어서 그대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
2. 캔 입구 마무리하기
뚜껑을 따낸 캔 입구는 날카롭기 때문에 잘 마무리해주셔야 됩니다. 잘못하면 손이 베이기 때문에 작업하실 때도 주의 하시구요. 펜치 등을 사용해서 잘 안으로 꺽어서 마무리해주세요.
3. 라벨로 꾸며보기
그냥 써도 되겠지만, 라벨을 부착하면 더욱 멋지게 꾸며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원하는 것을 담아보세요. 저는 빈티지라는 컨셉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4. 라벨 부착해서 완성
디자인 한 라벨지를 부착했습니다. 은색 표면과 매치되서 잘 어울리네요.
5. 완성
켄은 옥수수 캔 이외에도 파인애플 등 수입제품 등의 캔 제품은 모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시도해보세요. 연필꽂이 외에도 입구를 막아서 동전을 모으는 저금통, 나사, 못 등을 담아두는 수납용기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시도 한 번 해보세요 ^^..
사용한 라벨지
* 규격코드: 624 , 라벨크기: 80 x 60 (mm)
* 규격코드: 837 , 라벨크기: 55 x 40 (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