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입춘이네요.
아직은 겨울의 한가운데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절기에 따라서 계절의 변화가 느껴지는 것에 참 신기합니다.
따스하고 화사한 봄의 색과 기운을 느끼면서 봄의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제품, 파스텔 컬러 라벨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흰색 모조 제품과 같지만 4가지 색상이 들어간 제품으로 종이 재질입니다.
색상은 하늘색, 연녹색, 분홍색, 연노란색으로 4가지 모두 연한 파스텔 컬러가 특징입니다.
라벨지 자체의 색이 있어 다양한 색상의 글자, 이미지보다는 검은색과 같이 진한 색을 사용해 인쇄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스텔 컬러 라벨은 일반 라벨과 떼어낼 때 흔적이 남지 않는 시치미 라벨,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선택해 보세요.
파스텔 컬러 제품의 인쇄 팁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파스텔 컬러 라벨지는 자체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연한 색상이어서 다양한 컬러로 인쇄해도 좋은 품질의 라벨을 만들 수 있지만,
사진이나 이미지를 인쇄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흰색 라벨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인쇄하는 라벨지와 같은 계열의 색상이나 글자, 이미지를 인쇄하면
흰색 라벨지에 인쇄한 것에 비해서 색상의 표현과 선명도가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같은 계열의 색상은 라벨지의 본래의 색상에 덮혀져서 인쇄가 되고,
라벨지의 색상보다 연한 부분은 색상 구현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인쇄 전에 충분히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컬러 라벨지에는 간단한 이미지와 검은색 글자로 디자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컬러 라벨지에 컬러 인쇄가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인쇄 퀄리티도 흰색 라벨지에 인쇄하는 것만큼 좋을 뿐만 아니라,
라벨지 본연의 색상과의 배색 효과를 활용하면 독특한 느낌의 라벨지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라벨지의 특성과 장점을 활용하면 최적의 라벨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이용한 포인트 라벨
색은 시선을 끌고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제품의 분위기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은 컬러의 역할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살려 제품 라벨로 포인트를 주는 것은 효과적인 홍보 방법입니다.
라벨 안에 들어갈 내용을 간단하게 넣어도 라벨지의 색상이 비워진 부분을 채워줍니다.
단순한 디자인이나 글자 위주의 홍보용 라벨을 만들 때 사용해 보세요.
컬러를 이용한 분류 관리
하늘색엔 이것, 분홍색엔 저것..
색은 라벨 안에 적힌 글자를 읽지 않아도 빠르게 분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컬러 라벨지로 분류 관리를 위해 사용해 보세요.
같은 크기와 디자인의 용기를 사용하여 각기 다른 제품을 구분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컬러 라벨을 사용하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파스텔 컬러 모조 라벨지는 연한 색상으로 가독성도 좋아 바코드나 QR코드를 넣어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더 진한 색상으로 분류를 하고 싶으시다면 더 진한 색상의 트루컬러 라벨을 추천해 드립니다.
곧 다가오는 봄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파스텔 컬러 라벨의 인쇄, 활용팁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겨울은 이미 지난 해와 이어진 듯한 느낌이라면 봄은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올 한 해를 시작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