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라벨 ‘리뷰 시간’에서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수있는 병뚜껑을 라벨지를 이용하여 특별하게 코디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뚜껑을 코디 해줄 라벨지는 원형라벨지 580 규격 입니다. 지름 48mm의 크기로 손바닥 안에 들어가는 적당한 크기의 라벨지 입니다.
라벨지는 A4한 장에 20개의 라벨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상하좌우에 약간의 여백이 있습니다.
다양한 재질들이 있지만 이번시간에는 흰색모조, 트루컬러 모조, 방수 계열의 라벨지 몇 종을 이용한 활용 예를 설명하여 드릴까 합니다.
흰색 모조지는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는 재질의 라벨지 입니다.
일반적인 복사용지 정도의 두께를 가진 라벨지로 잉크젯, 레이저 등 프린터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재질입니다.
라벨지는 스탠다드 하지만, 그 안에 다양한 디자인을 넣어서 구성하면 더욱 멋지게 변신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강한 색상이 특징인 모조지 재질의 라벨지인 ‘트루컬러 라벨지’로 제작한 라벨입니다.
색으로 분류하고 관리하는 경우에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라벨지 안에 디자인은 화려한 색감 보다는 단색컬러에 간단하고 명료한 심볼이나 텍스트 등을 활용하는 것을 더 추천해드립니다.
방수 계열의 라벨지 중에서 ‘샤방샤방’이리고 불리는 홀로그램 컬러의 방수 라벨지가 있습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서 색상이 변하는 것이 특징인 라벨지입니다.
왼쪽 병뚜껑이 샤방샤방으로 디자인한 라벨지 입니다. 신비로운 보랏빛이 느껴지시나요?
은색 광택 방수 잉크젯 원형 라벨지 역시 샤방샤방 라벨지 만큼 화려합니다. 잉크젯 프린터 전용으로 개발된 라벨지로 표면은 다른 물체를 투사할 정도로 표면에 광택이 찬란합니다. ^^.
두 라벨지 모두 방수 재질로 물에 강한 것은 구지 말씀 안드려도 이제 다 아시죠?
원형 콘테이너 병 뚜껑 장식으로 추천하는 580 규격의 원형라벨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소개된 재질 외에도 많은 다른 재질들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재질로 디자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