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하면서 제일 많이 하는 것, 바로 일기, 다이어리 쓰기입니다.
이미 쓰고 계시죠? 아날로그 트렌드에 맞게 직접 만들고 꾸미는 분들이 많이 늘었네요
매년 라벨지로 다이어리를 꾸미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올해는 조금 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포토 라벨 – 흰색 고광택 잉크젯
다이어리를 꾸밀 때는 스티커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라벨지도 스티커랑 비슷하죠. 더 좋은 점은 원하는 이미지나 사진을 직접 뽑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미지나 사진을 뽑을 때 좋은 라벨지는 흰색 고광택 잉크젯 라벨지입니다.
이 라벨지는 포토 라벨이라고도 불리죠. 잉크젯 프린터 전용 라벨지로 프린터 설정을 통해 고화질의 라벨을 출력할 수 있어요.
작은 라벨지 – 작은 사각형, 원형 라벨
위의 라벨지는 작은 크기의 사각, 원형 라벨지입니다.
다이어리에 글을 쓰고 스티커를 붙일 공간이 부족하다면 포인트로 이미지나 일상의 사진을 출력해 붙이면 좋은 크기입니다.
라벨지의 큰 특징은 고품질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고 풀이나 테이프가 필요 없어 다이어리에 접착제가 묻지 않습니다.
다양하게 디자인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제 다이어리에 라벨로 꾸미기
직접 만든 다이어리에 사각형과 원형 라벨로 꾸며봤습니다.
사용하려는 라벨의 크기를 고려해 레이아웃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매일을 이미지로 채우는 주간 / 월간 다이어리
매일 찍은 사진을 다이어리에 붙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때로는 글보다 사진이 추억을 회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매일의 이미지를 모아 에브리데이 레코드를 만들어 보세요.
(매일 사진을 찍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매일 라벨 정리하는게 번거롭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 한주를 회고하면 좋겠네요.
(잉크젯 라벨지는 사용하던 라벨지를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another case
A4 전지 라벨지에 디자인을 출력, 잘라서 만드는 스크랩 북도 좋습니다.
자유롭게 원하는 디자인으로 스크랩 북처럼 꾸며도 좋습니다. 우선 만들어보세요!
다이어리 꾸미기
어디에나 사용하기 좋은 작은 크기의 라벨지는 시중에 판매하는 다이어리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붙이는 공간과 크기를 생각하고 원하는 라벨지 크기를 사이트에서 찾아보세요.
전지 라벨지는 형태에 맞게 칼이나 가위로 잘라야되는 수고를 해야하지만 독특한 이미지 등, 원하는 형태의 라벨을 만들 수 있어요.
사용한 라벨지
새해를 시작하면서 다이어리를 새로 쓰기 시작하는 분에게 필요할 정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용하는 다이어리에 맞게 라벨을 선택하면 조금 더 넓은 다이어리 세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음 가는 대로 자유롭게 즐기시고 한 가지에 몰두해서 얻을 수 있는 성취감과 추억의 조각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재미주의 “2024 라벨지로 다이어리 꾸미기”였습니다.
올해도 즐거운 하루하루를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