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라벨에서 생산 판매하는 라벨지를 좀 더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라벨리뷰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작은 정사각형의 라벨지. 규격명 270 라벨지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작은 라벨지들은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어떤 라벨지들과 같이 덧붙여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많은 내용을 담을 수는 없지만, 그만큼 임팩트 강한 내용이나 주제 등을 넣어서 표현하기 편리한 라벨지 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예시와 디자인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구매 및 활용에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
라벨지 크기
한 장을 떼어 보았습니다. 손에 들어보니 정말 작네요.
크기를 알기 쉽도록 100원 동전과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100원 동전과 거의 같은 크기이군요. 100원 동전 크기는 23mm네요. (저도 첨 알았어요 ^^) 암튼 작은 라벨지 이네요.
라벨지 제원
라벨지는 정사각형에 귀퉁이는 2mm의 라운드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 당 70장의 라벨지로 구성이 되어 있어 한 장이면 70군데 라벨링을 할 수 있는 다량의 개체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벨간의 사이 간격도 2mm 정도로 매우 좁은편 입니다. 테두리가 있는 라벨이나 내용이 꽉찬 라벨 등을 출력하실 때는 필히 주의하여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자칫 어긋나면 뒤에는 다 밀려버리겠죠 에고고 ㅜㅜ
라벨지 활용
(1) 다이어리 꾸미기용 스티커
제목에도 있듯이 다이어리 꾸미기 일명 ‘다꾸’에 활용해 보았습니다. 아주 작은 수첩형 다이어리 외에는 비교적 넓직한 면적의 월별 스케쥴 관리를 위한 칸이 있습니다. 빽빽하게 일정이 있는 분들이 있어서 그날 그날 스케쥴이 많은 분들도 있겠지만, 일정 대신 그날의 기분이나 사적인 내용을 적는 분들도 많은데 대부분 스탬프나 스티커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라벨지로 감정 스티커 등을 직접 만들어서 부착해보세요. 직접 만든 것 이라서 더 재미있겠죠. 주의 분들과 자신의 작품을 나눠보세요. 정과 사랑이 새록새록 ^^…
다꾸외에도 맘에 들면 어디든 찰싹찰싹 붙야 주세요. 공책에도 달력에도… 그날 그날의 감정 스티커 마구마구 붙여보세요. ^____^
(2) 제품에 품질경영표시
제품에 의무적으로 표기되는 제품품질경영표시는 내수용 제품에 부착하는 제품의 이름표나 이력서와 같은 것 입니다. 대부분은 패키지에 인쇄하는 형태로 일체화되어 있지만, 수입품이 경우는 대부분 라벨링을 합니다. 소형의 제품에 부착하면 잘 맞습니다. 소형 제품에 맞는 라벨지를 찾으신 다면 좋을 것 같네요.
(3) 주의표시용 라벨지
인터넷 쇼핑이 활발해지면서 집에서 택배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택배를 위한 송장 스티커 외에도 취급주의를 요하는 라벨 등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많이 보실 수 있는데 이런 용도로 단독으로 활용할 수 있는 라벨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형 박스나 중형 정도의 크기의 박스라면 살짝 덧붙여 주는 용도 활용하면 좋을 듯 싶네요. 깨지는 것 주의나 비나 물 등의 주의 등의 사인형 라벨이나 직관적으로 애교성 주의 문구, 기타 주의라기 보다는 감사의 말을 담은 애교성 스티커 등도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받는 분들의 미소가 떠오르는 것 같네요.
(4) 포인트 스티커
이벤트 등으로 증정하는 상품에 부착하는 스티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형 제품에 증정품 스티커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1과 같은 1:1 증정품이나 기타 구매 증정품 등의 박스 등에 증정품임을 알리는 스티커를 만들어 보세요. 예쁘고 센스 있는 스티커 한 장이면 구매한 상품보다 증정품이 더 좋아보일 수 있겠네요. (저도 증정품에 혹 한답니다. ^^;)
(5) QR코드
지금은 약간 시들어지긴 했지만, 모바일로 제품의 홍보나 사이트의 홍보를 위하여 QR코드를 많이 활용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의외로 정말 편리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무료로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다니… 개발자에게 감사를… QR코드는 다 아시는 것처럼 정사각형의 비율로 제작되어야 제대로 인식됩니다. 270 라벨지는 정사각형의 비율을 가지고 있어 단독으로 QR코드를 넣은 라벨로 제작하기 편리합니다. 판매하는 제품 패키지에 부착해서 사용법이라든가 다른 제품 홍보 등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270 라벨지의 제원과 다양한 각도에서의 활용예 등을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별개의 이야기지만, 지금의 작은것이 더 중요하고 위대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작은 것에 많은 것을 담는 세상. 라벨지도 꼭 그런 세상을 닮지는 않았겠지만, 구석구석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작은 라벨지들의 담당이 아닐까 싶네요. 때론 단독으로 때론 다른 라벨지들과 같이. 자신을 내세우지 않고 다른 것들을 받쳐주고 어울릴 줄 아는 그런. 문뜩 리뷰를 쓰면서 엉뚱한 생각을 해봤네요. ^^. 270 라벨지 상품관리, QR코드, 스티커 만들기, 자작 스티커, 다이어리 꾸미기, 주의 표기 등 다양한용도 이외에 여러분의 많은 창의적인 활용을 기대합니다.
* 사용된 라벨지 : 규격코드: 270 , 라벨크기: 25 x 25 (mm) >>>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