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지의 대표적인 재질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다양한 재질이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고 범용적인 활용 범위를 가진 재질은 바로 종이입니다.
그중에서 흰색 모조지는 가장 대중적이면서 호환성이 높아 많이 사용하는 재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흰색 모조 라벨지를 중심으로 다른 종이 재질의 라벨지와 비교해 특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용 프린터가 다른 종이 라벨지들
흰색 모조 잉크젯, 흰색 모조, 흰색 광택 레이저의 3가지 라벨지는 같은 종이 재질이지만, 프린터 겸용인 흰색 모조 라벨지를 제외하고는 사용 가능한 프린터가 다릅니다.
잉크젯 프린터에서 사용 가능하며 백색도가 좋은 흰색 모조 잉크젯 라벨지와 레이저 전용 코팅이 들어가 약간의 회색빛이 도는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가 있습니다.
세 가지 라벨지는 모두 종이 재질로 손으로 쉽게 찢을 수 있습니다.
흰색 모조 라벨지는 레이저, 잉크젯 프린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가장 활용 범위가 넓고 경제적인 가격이 특징입니다. 레이저 프린터 사용 시 추천합니다.
흰색 모조 잉크젯 라벨지는 잉크젯 프린터 전용으로 출력 시 옵션을 조절하여 용지의 종류 및 품질을 설정해야 최적의 프린트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는 레이저 프린터 전용 라벨지로 표면에 은은한 광택이 있는데, 레이저 프린터의 토너 증착을 위해서 표면에 코팅을 한 종이 재질입니다.
각각 좋은 품질의 해상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 라벨에서 네임스티커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조지 제품은 다량의 제품을 위한 라벨 제작에 많이 사용되며,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는 관리 및 바코드 라벨로 많이 사용됩니다.
사용된 라벨지
CL828 흰색 모조 자세히보기 >
CJ228 흰색 모조 잉크젯 자세히보기 >
CL227LG 흰색 광택 레이저 자세히보기 >
점착제가 다른 종이 라벨지들
동일한 재질의 3가지 제품.
흰색 모조, 흰색 모조 시치미, 흰색 모조 찰딱입니다.
재질은 같은 종이 재질이지만, 점착제가 다른 제품입니다.
점착제는 흰색 모조는 일반 점착제, 시치미는 떼어낼 때 흔적이 남지 않는 리무버블 점착제, 찰딱은 일반 라벨 점착제보다 좀 더 강한 점착제를 쓰고 있습니다.
점착제의 성분에 따라서 활용하는 제품이나 장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치미 라벨지는 떼어낼 때 흔적을 남기지 않는 특수 라벨로 제품에 직접 붙이거나 임시 부착용 라벨로, 찰딱 라벨지는 그 반대로 제품에서 떨어지면 안 되는 봉인, 시리얼 넘버, 인증 내용을 담은 중요한 라벨로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사용된 라벨지
RV238 흰색 모조 시치미 자세히보기 >
KL254 흰색 모조 찰딱 자세히보기 >
마지막으로 광택 라벨지 비교!
마지막으로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와 흰색 고광택 잉크젯 라벨지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는 조금 어두운 흰색의 표면이고, 흰색 고광택 잉크젯 라벨지는 표면 백색도가 좋습니다.
두 제품 모두 광택의 코팅 제품이지만 보시는 것처럼 차이가 있습니다.
해상도를 비교해 봤을 때 둘 다 출력 해상도는 좋습니다.
흰색 고광택 잉크젯 라벨지는 옵션 조절을 통해 최고의 해상도로 출력할 수 있어, 사진을 출력하는 인화지 같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흰색 광택 레이저 라벨지는 이미지보다는 간단한 텍스트나 바코드를 선명하게 출력할 수 있고, 빠른 출력으로 생산성 높은 제품입니다.
두 제품의 특성을 이해하면 알맞은 용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된 라벨지
CJ634LG 흰색 고광택 잉크젯 자세히보기 >
CL227LG 흰색 광택 레이저 자세히보기 >
재질의 특성을 알면 활용할 때 더 편리하고 효과적입니다.
가성비 좋은 종이 재질의 라벨지들을 비교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원하시는 규격은 아이라벨 홈페이지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방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