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벨지로 만드는 미니앨범

20160923_photoAlbum_list

연일 좋은 날씨, 푸른 하늘 가을은 사진을 위한 계절 같네요. 여러분은 사진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한장 한장 인화해서 앨범에 넣었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북과 같은 형태나 작은 앨범 등을 직접 꾸미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라벨지를 이용하면 보다 손쉽게 개성 있는 앨범들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이라벨 포토라벨지를 이용하여 손수 만드는 작은 미니앨범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나만의 추억앨범 만들어 보세요

포토라벨지는 고광택의 인화지 재질로 고해상도의 퀄리티의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는 라벨지 입니다.떼어서 바로 부착할 수 있는 라벨지의 특성을 이용하면 다양한 용도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포토앨범이나 포트폴리오, 사진을 넣어서 꾸미는 다이어리 등에 활용하면 매우 편리한 상품 입니다.

퀄리티와 편의성 두 가지를 가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번 시간에 소개하는 미니앨범은 여러분들도 많이 활용하는 방식일 것이리라 생각합니다.

 

1. 작은 미니북을 이용.
시중에서 판매하는 작은 미니북을 이용하여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문구점 등에 판매하는 메모지 형식의 작은 미니노트를 활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멋진 포토앨범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20160923_photoAlbum_01

사용할 노트는 안에 줄이 쳐있는 유선 노트입니다. 노트는 어느 것이든 괜찮습니다. 작은 것일 수록 더 귀엽게 제작되는 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고려해보세요 ^^

 

20160923_photoAlbum_02

자를 이용하여 부착할 이미지의 크기를 재어봅니다. 대략적인 레이아웃은 연필로 위치를 스케치 해두면 부착할 때 도움이 됩니다. 위치와 크기가 선정이 되었으면 이미지를 편집합니다. 포토라벨지의 경우는 칼선이 없는 A4 전지용지만 있기 때문에 커팅라인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아이라벨2, 포토샵, 일러스트 등 원하시는 프로그램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포토샵을 이용해보았습니다. 해상도를 높혀서 작업하면 보다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160923_photoAlbum_03
사진 편집이 완료되면 출력을 합니다. 출력 시에는 용지의 옵션을 광택지나 포토인화지 등이 특성을 가진 옵션을 선택하는 것 꼭 체크해주세요.

20160923_photoAlbum_04
출력이 되면 재단해서 설정한 레이아웃에 따라서 부착하면 끝~. 컬러 펜 등을 이용하여 하단에 글도 넣어서 예쁘게 꾸며보세요.

 

 

2. 병풍형 미니앨범 만들기
카드처럼 제작할 수 있는 미니앨범입니다. 만드는 형식은 노트를 활용하는 형식과 비슷하지만, 더 재미있게 구성할 수 있겠죠. 대략적으로 어떻게 만들 것인지 크기 등등을 구상합니다.  부착할 종이, 커버용 판지 등도 준비합니다.

20160923_photoAlbum_05
우선은 사진과 같이 구상을 해서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포토라벨지를 부착할 종이는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는 도화지 등 두께가 있는 종이면 더욱 좋습니다.

20160923_photoAlbum_06
우선은 대략적인 구성을 한 후에 부착할 용지를 접습니다. 두께가 있는 용지의 경우는 칼선을 살짝 넣어주면 쉽게 접힙니다. 부착할 종이를 접은 후에 라벨지를 부착할 부분의 크기를 재고 대략적으로 위치를 연필로 스케치 해둡니다. 위에서 말한 듯이 부착할 때 가이드 라인이 되어 편리합니다. 종이가 모자를 경우 중간에 여유부분을 두어서 풀로 붙여서 연결해주세요^^.

20160923_photoAlbum_07
부착할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평소 모노톤을 좋아해서 흑백 이미지로 꾸며 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은 포토샵을 이용하였습니다.

20160923_photoAlbum_08
제작한 이미지를 출력 합니다. 포토라벨지는 잉크젯 프린터 전용지 입니다. 출력에 관한 용지 옵션은 상단에 설명을 참조하세요. 설정해 놓은 가이드 라인을 기준으로 하여 제작한 이미지를 부착합니다.

20160923_photoAlbum_09
제작한 앨범에 커버를 부착했습니다. 커버는 이미지를 부착한 종이보다 좀더 두꺼운 재질의 종이 등을 사용하면 안정감이 있는 커버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판지 등을 이용하셔도 좋구요.

20160923_photoAlbum_10

커버에 살짝 타이틀을 적고 펼쳐지지 않도록 실이나 끈으로 묶으면 완성 입니다.

포토라벨지를 이용하여 작은 미니앨범을 만들어 보는 시간 어떠셨나요? 이외에도 포토라벨지를 이용하면 다이어리 꾸미기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출력해서 잘라서 부착. 간편한 방법으로 다이어리 꾸며보세요.
다양한 아이디어로 포토라벨지 활용해 보세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