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내 이름~. 샤방샤방 네임스티커 만들기

name20160125_list

빛을 닿으면 반짝반짝 빛을 반사하고, 시선에 따라서 색상이 변해 보이는 홀로그램 타입의 방수라벨 샤방샤방을 이용해서 아이들의 네임 스티커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임스티커는 이름 그대로 이름을 넣은 스티커로 아이들의 노크나 확용품, 도시락 등에 부착하는 용도로 활용합니다. 샤방샤방 라벨지는 일반 종이류의 라벨지와 달리 방수재질로 물에 닿아도 내용이 번지지 않고 견고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재질에 홀로그램 코팅을 입혀서 더욱 화려하고 예쁩니다. 특별한 아이들의 네임 스티커 한번 만들어 보세요.

사용한 규격
name20160125_01
사용한 규격은 네임스티커용으로 많이 활용되는 규격으로 보통 견출지라고 불리는 라벨지와 비슷한 소형의 라벨지 입니다.
규격코드: 505 , 라벨크기: 31 x 10 (mm) 와 규격코드: 551 , 라벨크기: 38.1 x 21.07 (mm)로 작은 크기로 노트나 학용품 등의 구석구석에 부착할 수 있는 크기 입니다.

* 사용한 규격 라벨지 구매를 원하시면…
– 규격코드: 505 , 라벨크기: 31 x 10 (mm)
– 규격코드: 551 , 라벨크기: 38.1 x 21.07 (mm)

 

디자인 하기

name20160125_02

디자인은 PDF를 아이라벨 사이트에서 다운 받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에서 제작하였습니다. 라벨 디자인은 아이라벨2(아이라벨 라벨전용 프로그램)나 포토샵, 일러스트 등 사용하시기에 편리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름이랑 동물 아이콘을 넣어 보았습니다. 작은 이미지나 아이들이 좋아할 캐릭터 등을 넣으면 더 좋아하겠죠 ~

name20160125_03

PDF로 편집해서 출력하실 경우에 출력하시기 전에 칼선이 그려진 레이어를 꺼주시고 출력하면, 라벨지의 칼선은 출력되지 않습니다. 출력하실 때 참고하세요.

* 사용한 디자인 받기  >>>
(라벨지의 이름을 빼고 동물 아이콘 만 넣은 빈 여백 라벨지 입니다. 디자인 된 두 가지 규격파일이 PDF 형식으로 압축되어 있습니다.)

 

라벨지 출력

name20160125_04

샤방샤방 라벨지는 PPT재질이므로 레이저 프린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소형의 라벨지이기 때문에 라벨지 칸이 밀려서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력할 라벨지를 용지 입구에 잘 맞춰주시고, 프린트 옵션에서 라벨지나 광택지 등 일반용지 외의 다른 용지의 재질을 설정해 주셔야 좀 더 좋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밀리는 현상도 최소화 하실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출력한 라벨지를 비춰보면 라벨지의 칼선이 보입니다. 겉은 반짝반짝 예쁘게 출력되었네요. 장 당 많은 수의 라벨지를 포함하고 있는 규격이기 때문에 한 장씩 필요한 만큼만 출력해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라벨지 부착

name20160125_05

출력한 라벨지를 노트, 학용품 등에 부착해 보았습니다. 일반 종이류의 라벨지 보다는 훨씬 좋은 퀄리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와아 ~ ” 아이들이 기뻐하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네요 ^^.

아이들을 위한 네임스티커 외에도 이름표를 붙여서 구분해야 하는 곳이라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쁘게 활용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